텍사스에서 많이 자라는 St. Augustine, Zoysia, Bermuda 잔디는 땅속 온도가 55F 이상이 되면 자라기 시작합니다. 내가 키우는 잔디의 종류는 잔디의 종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때 잔디만 잘 자라면 좋겠지만 잡초들도 같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잔디가 자라는 시기는 잡초가 자라는 시기와 겹쳐있어요. 이 시기가 Austin을 기준으로 대략 3월 중순 말부터 10월까지가 됩니다. 이 전체를 한 시즌이라고 했을 때 이 시즌을 다시 3개의 구역으로 나눌 수 있어요.
1️⃣ 준비기간: 아직 잔디가 왕성하게 성장을 하진 않지만 다른 잡초들이 막 올라오기 시작할 시기입니다. 이때는 잡초가 나지 않게 쓰는 약 (Pre-emergent), 잡초가 난 후 잡는 약 (Post-emergent), 비료 (Fertilizer)를 잘 써서 성장기를 준비하실 시기에요.
2️⃣ 성장기: 텍사스의 잔디는 무더운 여름에 가장 잘 자랍니다. 온도가 80-95F일 때 가장 빠르게 성장합니다. 이때는 비료가 가장 중요한 시기에요. Nitrogen이 함유된 비료를 줘서 잔디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시즌 마무리: 가을로 접어들면서 잔디는 성장을 멈추고 휴식에 들어갑니다. 이때는 대부분의 잡초들도 조용할 시기입니다. 밸런스 있는 비료로 겨울을 잘 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Nitrogen 함량이 높은 비료는 피해주세요.
4️⃣ 겨울: 텍사스이 잔디는 겨울에도 아주 느리긴 하지만 조금씩 성장을 합니다. 한 달에 한 번이나 두 달에 한 번은 잔디를 깍고 물을 주는 주기를 조정하되 아예 물을 안주는 것은 안됩니다! Freeze를 피해서 한 달에 2번정도는 물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