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조경, 가드닝 오픈챗방 🧑🌾에서 애플/여/오스틴님이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현재상황
- 이슈등록날짜: 08.23.2024
- Lawn size: N/A
- 물주기: 일주일에 1-2번
- 잔디 자르기: 주기적으로
- 비료: 비료따로 주지 않음
- 기타:
🧑🌾 상태설명
잔디를 새로 깐지 약 2개월 된 집입니다. 물주는 주기를 조정했으나 Sod가 일부 갈색으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Grass
전반적인 잔디의 상태는 나쁘지 않습니다. 부분적으로 잔디가 마르거나 죽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Mowing
Mowing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잘 하고 계십니다. Mowing은 일주일에 한 번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Weed
새로운 Sod를 깔아서 아직까지 잡초는 보이지 않네요. 가을에 들어갈 때 한 번 Preemergent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tc.
Sod의 뿌리가 땅에 잘 내리려면 기존 잔디를 한 겹 겉어내고 땅을 한 번 부드럽게 만든 후에 작업을 해야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뿌리의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 결론 및 복구절차
Sod를 100% 생착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가 아주 나쁘다고 할 수는 없구요. 지금부터 관리를 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관리를 잘 하시면 이번 11월까지는 30% 이상은 복구되고 내년 봄에는 100% 복구를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솔루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물주는 양을 바로 확인해서 조절해주세요. 사진에 보면 일부 가장자리 지역이 더 많이 죽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물이 적당히 배포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어요. 물은 너무 많아도 안좋고 (Wilting, Fungus 문제가 있습니다) 너무 적어도 말라서 죽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어 물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잔디에는 얼마나 자주 물을 줘야하나요?
- 뿌리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하여 NPK에서 K가 높은 Liquid Fertilizer를 추천드립니다
- 2주 후에 Nitrogen 함량이 높은 Liquid Fertilizer를 추천드립니다.
- 9월 말에는 Preemergent와 비료를 살포해주세요:
- 잔디는 10월까지는 꼭 일주일 1번씩 잘라주세요.
그럼 즐거운 Lawn care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잔디, 조경, 가드닝 오픈채팅방
아래 카카오 오픈챗방을 통해서 같은 취미를 가진 한인커뮤니티에 일원이 되세요. 잔디나 가드닝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