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조경, 가드닝 오픈챗방 🧑🌾에서 그린어니언/남/시더파크님이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현재상황
- Lawn size: front yard. (30×10ft수준)
- 물주기: 오전 3시 스프링클러로 4분씩 주 2회 (일, 수요일)
- 잔디 자르기: 월 1-2회 21''lawn mower로 직접 합니다
- 비료: N/A
- 잡초제거제: 손으로 제거
🧑🌾 상태설명
잔디의 사진을 확인하지 못해서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선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잔디가 빈공간이 많고 잡초가 많이 자라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Grass
잔디 사이에 공간이 많고 잡초가 이걸 기회로 퍼지는 상황입니다.
Mowing
월 1-2회로 자르는 주기가 너무 짧습니다.
Weed
잔디 사이에 공간이 많고 잡초가 이걸 기회로 퍼지는 상황입니다.
Watering
물을 주는 주기는 좋으나 충분한 양을 주는 것 같지 않습니다.
Fertilizer
도포한 적 없음
Etc.
🧑🌾 결론 및 복구절차
비료는 잔디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잔디 비료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글을 확인해주세요. NPK에서 Nitrogen은 잔디의 입의 성장을 돕습니다. 하지만 비료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주기와 잔디깎기인데요. 말씀해주신 데이터를 보면 잔디를 자르는 주기가 너무 길고 물의 양이 충분하지 않아 보입니다. 아래의 솔루션을 추천드립니다:
- 물의 양을 조정해주세요. 물의 양은 일주일에 1인치 정도가 적당하나 여름과 같은 경우는 물의 양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잔디에는 얼마나 자주 물을 줘야하나요? 를 확인해주세요.
- 잔디깎는 주기는 일주일에 1번으로 바꿔주세요.
- 1, 2번이 80% 해결책이 될겁니다. 1, 2번이 해결되었다면 그 다음은 비료인데요. 비료는 Liquid과 Granular 형태의 비료가 있습니다. Liquid는 흡수가 빠르지만 오래 가지 않고 Granular는 흡수는 느리지만 점진적으로 흡수되어 오랫동안 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첫 도포는 Liquid로 한 달 후에는 Granular 형태의 비료를 뿌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NPK 비료와 또 하나 추천드리는 것은 Iron입니다. 잔디의 색을 어두운 초록색으로 건강하게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 잔디, 조경, 가드닝 오픈채팅방
아래 카카오 오픈챗방을 통해서 같은 취미를 가진 한인커뮤니티에 일원이 되세요. 잔디나 가드닝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