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설명은 따뜻한 지역(Texas, Florida 등)을 위한 잔디 키우기 스케쥴이에요! 시원한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스케쥴이 다르니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설명은 미국에 계시는 분들을 위주로 설명하기에 화씨(F)를 사용하니 유의하세요.
미국에서는 잔디가 잘 자라는 지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크게 3개의 지역(Growing Zone)으로 나눕니다.
- Texas, Florida 등의 남부지역이 속한 Warm Season 🤠
- Michigan, Washington과 같이 북쪽의 주들이 속한 Cool Season 🆒
- California 일부, Nevada 등이 속한 Transitional Zone 🍊
Growing Zone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잔디 상식. Growing Zone! 참고하세요!
이 페이지에서 다룰 내용은 그 중에 우리가 속한 😎 Warm Season 잔디인데요. Warm season 잔디는 봄에 성장을 시작해서 여름에 피크로 자라다 가을이 되면 성장을 줄이고 겨울나기를 준비합니다. 대표적인 종으로는 St. Augustine , Bermuda, Centipede 그리고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 Zoysia 가 있어요. Warm Season 잔디는 뜨거운 남부지역의 특색에 맞게 고온, 건조한 날씨에 최적화된 종류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Cool Season Grass는 80도가 넘으면 성장을 멈추지만 Warm Season Grass는 85-95F 까지를 최적의 온도로 보고있어요! 그래서 남부의 뜨거운 날씨에도 거뜬히 견딜 수 있지요.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더운 날씨에 특화된 잔디도 110도를 넘나드는 여름에는 잠시 성장을 멈추고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 잔디, 조경, 가드닝 오픈채팅방
아래 카카오 오픈챗방을 통해서 같은 취미를 가진 한인커뮤니티에 일원이 되세요. 잔디나 가드닝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세요.
‣
Watering (물주기)
‣
Mowing (잔디깎기)
‣
Fertilizer (비료)
‣
Herbicide
‣
Pesticide
‣
기타
스케쥴
Fertilizer
⚠️ 아래 소개드리는 제품들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지 꼭 이 제품을 쓰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4월 중 잔디를 2-3번 정도 자른 후 비료를 뿌립니다. 첫 비료로는 Nitrogen 함량이 높은 비료를 사용하세요. (예: 10-10-10)
- 5월 중 Slow release 계열 중 친환경 비료를 사용합니다. (예: Milorganite)
- 6월 중 Iron이 들어간 비료를 살포합니다. Iron은 잔디잎의 색깔을 진하게 해줍니다. 단 Iron은 착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땅에 떨엉진 Iron은 꼭 잔디쪽으로 불어주세요.
- 7월 중 Balance있는 비료를 살포하여 여름을 준비합니다.
- 10월 중 마지막 비료를 살포합니다. 이때는 남은 비료를 쓰시면 됩니다.
90도가 넘을 때 비료를 주시면 안됩니다. 이때는 잔디가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오히려 해가될 수 있어요!
Herbicide
- 4월에서 5월 사이 두번째 어플리케이션을 합니다. 이 때 땅의 온도는 65도에서 70도가 적당합니다.
Pre-emergent를 사용하는 경우 잔디씨뿌리기를 할 수 없습니다.